어망관제서비스(스마트부이)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에어미디어(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어망관제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함과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 제공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고객의 권리 및 의무,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고객에게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구축한 서비스 웹사이트(이하 ‘웹’),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인증화면에 게시하여 고객에게 공지하며, 서비스 가입 신청 시 고객이 이 약관에 동의 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수시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고객이 변경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전 약관에 적용을 받거나 고객이 계약해지를 원할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과 회사의 통신서비스 이용약관을 적용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는 회사가 인공위성(GPS)과 무선데이터통신망을 이용하여 어망에 설치한 송신기가 송신한 위치정보 신호를 수집, 선박에 설치한 수신기로 전달하여 어망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고객’은 서비스를 신청하여 소유한 어망에 설치 이용하는 개인, 단체 등을 말합니다.
③ ‘무선데이터통신망’(이하 ‘통신망’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무선을 이용한 통신방식을 말합니다.
④ ‘스마트부이’는 서비스를 위해 사용되는 장비 일체를 말합니다.
⑤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이 소유한 소유물의 위치를 조회하고자 위치정보수집, 제공, 활용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⑥ ‘송신기’는 고객 소유의 어망에 장착하여 어망의 위치정보를 송신하는 통신기기를 말합니다.
⑦ ‘수신기’는 송신기의 위치정보를 수신할 수 있는 통신기기를 말하며, 플로터와 연결할 경우 커넥터 장비도 포함합니다.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이용 계약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신청 양식을 고객이 직접 작성하고 기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면, 제출된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이 때 고객의 신청은 서류 외에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한 사항도 유효합니다.   회사가 별도의 서류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은 이에 응해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기간)
① 고객의 서비스 이용기간은 서비스를 신청하여 송신기와 수신기를 설치한 날로부터 송신기 사용을 중단하거나 사용 수명이 다할 때까지 입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 또는 폐지 예정일 60일 전까지 고객에게 알리고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 또는 폐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③ 고객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해지 신청을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는 경우
  2.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고객의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3.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8조 (개인위치정보 수집·제공)
① 위치정보사업자 및 위치기반서비스 사업자인 회사의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직위 : 사업팀장
  2. 전화번호 : 1668-3558
  3. 팩스 : 02)3482-3022
  4. 전자우편 : khsung@airmedia.co.kr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위치정보를 수집·제공 합니다.
GPS 칩과 무선통신용 모듈이 내장된 단말기에서 GPS위성으로부터 수신된GPS 위치정보를 무선통신망을 통해 수집하고, 수집된 위치정보를 스마트부이 서버를 통해 서비스에 필요한 형태의 정보로 가공하여 스마트부이 앱에서 지도를 통해 위치정보를 제공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스마트부이 수신기로 수신받습니다.
③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또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를 파기합니다.
④ 개인위치정보주체는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을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제3자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 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합니다. 만약 제3자에게 개인위치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위치정보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 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또는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본 약관에 명시하거나 별도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위치정보보호)
회사는 개인위치정보 보호에 대한 회사 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위치정보주체의 위치정 보를 보호하며, 개인위치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 운영합니다.
제10조 (개인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 자료의 보유)
①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고객에 대한 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스마트부이 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존합니다.
②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4조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 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 자료에 한 합니다)를 파기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위치정보 수집· 이용 또는 제공목적을 달성하거나, 개인 위치정보주체가 위치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철회한 때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기록. 보존하여야 하는 위치정보수집·이용 및 제공사실 확인자료 외의 당해 개인위치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계약의 성립,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개인정보분쟁조정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가능한 수단을 이용하여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2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따른 제반 비용을 회사의 정해진 방법에 의해 지불하여야 합니다.
② 고객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고객은 본 서비스의 본연의 목적 외 사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에 책임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요금 및 결제 등)
① 서비스 요금은 상품요금과 통신가입비로 구분하며, 통신가입비는 상품이 판매될 때 한번만 납부합니다.
② 결제 방법은 무통장입금, 신용카드을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은 이 이용약관에서 정한 요금 외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부과되는 부가 가치세 등 세금이 있는 경우 별도로 이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입증하지 아니하면 고객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사유로 발생하였거나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1.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2. 전파의 직진 및 회절 특성에 따른 예측할 수 없는 음영지역 추가발생 등과 기술 진보에 따라 불가피하게 장비의 성능개선이 필요한 경우 등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특정인의 불법적인 사용으로 인한 경우.
④ 고객이 이용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⑤ 고객의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불법행위 또는 약관 위반행위를 한 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5조 (분쟁의 조정)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한 후가 아니면 제소할 수 없습니다
② 제1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고객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 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부   칙
①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11월 5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