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취급방침

(주)에어미디어(이하 “회사”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어망관제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음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 할 것입니다..
가.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이용신청 시 개인정보 수집∙이용∙위탁 및 제3자 제공에 대하여 확인하고 동의하는 절차를 마련하여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물론 확인하고 동의하는 절차를 콜센터를 통한 음성 녹취를 수행한 것도 같은 효력을 발생합니다.
 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실명확인, 가입의사 확인, 연령제한 서비스 이용,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의사소통 경로 확보, 물품배송 시 정확한 배송지 정보 확보, 신규 서비스 등 최신정보 안내 및 개인맞춤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유료정보 이용에 대한 요금결제, 불량 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에어미디어 통신서비스 이용 신청, 기타 원활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합니다.
각 수집 정보별 수집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명(상호),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법인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선박등록정보 : 서비스제공, 상품배송,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나 신상품, 이벤트 정보 등 최신정보의 안내
2. 신용카드정보(카드사, 카드번호, 유효기간) : 요금결제
다.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고객응대, 서비스 신청, 요금결제, 신상품 및 이벤트 안내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고객 : 성명(상호),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법인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선박등록정보, 결제정보(신용카드사, 신용카드번호, 신용카드유효기간) 등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서면 이용신청서, 콜센터를 통한 음성 녹취, 기타 유무선전화 또는 인터넷상의 생성정보 수집 툴 등을 통하여 수집
라.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ο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 성명(상호),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법인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선박등록정보, 결제정보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개월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ο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그 보유 · 이용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고객의 동의, 이용약관,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서면에 기재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며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그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마.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관리자를 지정하여 갱신 등의 관리를 하도록 하고 있으며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관련 직원에게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본 정책에 명시된 이행사항 및 관련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하여 적절한 절차를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감사결과 운영상의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하는 사항이나 위반내용이 있는 경우 이를 시정 또는 개선하고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바.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회사는 신청인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이 정한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사.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웹사이트, 전화(콜센터), 이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고객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1336)
②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580-0533~4)
③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 02-3480-3600)
④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392-0330)
  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여 개인정보의 안정적 관리와 접근 통제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참고하시어 E-Mail을 통하여 고객 여러분의 의견, 불만사항을 말씀하여 주시면 신속하게 충분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사업자에 대하여도 해당사안에 대하여만 활용을 하도록 하며 이후 훼손을 방지하는 등 서비스 안정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사업본부장
2.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사업팀장
3. 전화번호 : 1668-3558
4. 팩스번호 : 02-3482-3022
5. 이메일 : khsung@airmedia.co.kr